피부 노화 증상 촉진하는 음식 5가지
피부 노화 증상 촉진하는 음식 5가지
오늘은 피부 노화 증상을 촉지하는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피부 노화 증상을 촉진하는 나쁜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란 말이 있듯이...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피부조직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손상돼 피부 탄력을 잃게 만드는 당화반응을 일으켜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프리벤션이 피부 노화 증상을 촉진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화이트 푸드
감자, 밀가루 빵, 파스타 등은 피부건강을 위해서라도 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서 밀가루 빵 대신 통곡물 빵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곡물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어 손상된 피부 회복과 엘라스틴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맥주
술을 많이 마시면 간이 손상되고 결국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독소를 제거하지 못해 각종 트러블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술 중에서도 피부 노화 증상을 촉진하는 맥주가 가장 나쁘다고 하는데요. 맥주에는 말토오스(맥아당)가 들어있어 당화반응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랍니다.
3. 구운 고기
고기를 먹을 때는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 찌거나 끓여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로 조리한 육류는 단백질에 당분이 결합한 최종당화산물을 갖고 있는데, 이는 피부 콜라겐을 손상시켜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즐겨먹는 바비큐를 최소화 할 필요가 있으며 또 고기를 먹을 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로즈마리 등 허브나 향신료를 첨가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유제품
버터, 마가린 등 유제품을 많이 먹으면 채식을 하는 것보다 피부에 더 많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유제품 속 유당 역시 당분의 한 종류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5. 탄산음료
탄산음료 속 당분이 피부의 콜라겐에 손상을 줘 탄력을 빼앗아 간다고 합니다. 또한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때문에 일상에서 피부 노화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 섭취를 주의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