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오늘 이 시간에는 본인도 모르고 있는 숨은 보험금 및 휴면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인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방법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이 확정됐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는데요. 한마디로 소비자가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고 해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이에 해당되죠.

 

 

이 중 중도 보험금이란 보험계약 기간 중 특정시기가 되고, 생존 등 일정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을 말하는데요.  ▲건강진단자금 ▲축하금 ▲자녀교육자금 ▲자립자금 ▲생활자금 ▲여행자금 ▲배당금 ▲사고분할보험금 등이 여기에 속한다고 합니다. 중도보험금은 보험계약 만기가 도래하면 만기보험금으로 전환된다고 해요.

 

 

만기보험금이란 보험계약의 만기가 도래한 이후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 보험금을 말하는데요. 2015년 3월 이전 소멸시효는 2년이었고, 2015년 3월 이후 소멸시효는 3년이였다고 해요. 

 

 

또한 휴면 보험금이란 보험계약 만기 등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2015년 3월 이전 2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됐지만 계약자 등이 찾아가지 않아 보험회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을 말한다고 하네요.

 

 

지난 2017년 말 내 ㅅ보험 찾아줌 서비스가 개설된 이후 매년 소비자들은 약 3조원 내외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험금 청구 절차상 불편 등을 이유로 소비자들의 이용이 저조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개편 내용

 

기존 시스템에서는 숨은 보험금 조회만 가능하고 실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개별 보험회사에 방문해야 하는 등의 불편이 따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험 가입자의 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에서 보험금 조회 뿐만 아니라 청구까지 가능해지도록 개선된다고 해요.

 

 

중도보험금을 비롯한 만기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사이트인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 가능한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 보험 찾아줌에서는 단한 인증 절차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구요. 이용방법 또한 어렵지 않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접속이 필요한데요. 홈페이지 서비스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창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 휴면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구요. 상속인 방문조회결과 또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을 위해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가 보여지는데요. 휴면 보험금 또는 숨은 보험금 조회 및 찾기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하구요. 또한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을 위해서는 이름 및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 입력이 필요하구요. 휴대폰 또는 아이핀,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해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답니다.

 

 

공인인증이 끝나면 개인정보 활용에 관한 동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모두 체크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된답니다. 체크 한 후 동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동의가 끝나고 나면 보험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라고 하는 안내와 함께 시간이 표시되는데요.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다면 큰 불편함 없이 쉽게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본인 연락처를 일괄 변경신청이 가능한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미청구보험금 및 휴면 보험금 발생시 신속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한 번에 모든 회원사의 연락처를 변경하므로 편리하다고 해요. 

 

보험조회가 완료되면 보험회사 및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상태, 보험기간 그리고 연락처 등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지 진행중인 것과 종료보험, 만기 보험까지 모두 포함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단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는 없는 것으로 나왔구요.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도 없는 것으로 나왔네요.

 

미회신 회원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회신 회원사도 없는 것으로 나왔네요.

 

 

이번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제도 개선으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한 뒤 원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해 한 번에 청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조회된 회사 및 계약별 숨은 보험금 중 청구를 원하는 계약을 모두 선택해 한 번에 청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개편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 조회 결과 후 간편청구 클릭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개선으로 숨은 보험금 청구 후 지급 절차도 신속해졌는데요. 숨은 보험금 청구 후 별도 확인이 필요하지 않고, 보험금이 1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입력한 계좌로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청구금액이 자동 지급된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 간편청구 동의 및 신청정보 입력 후 청구

 

다만 추가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이거나, 10000만원 초과의 고액 보험금을 지급받아야 할 때는 보험회사가 확인전화 등을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한 후 지급한다고 해요.

 

 

이렇듯 나도 모르게 숨어 있는 보험금은 내 보험 찾아줌을 이용하면 동안 가입했던 보험들을 모두 확인 할 수 있구요. 또한 내가 가입한 보험 가입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지급사유 및 금액이 확정됐거나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고 있는 '중도보험금 및 만기, 휴면보험금 조회 등 숨은 보험금 찾기 뿐 아니라 연금 개시일까지 피보험자가 생존한 경우 지급되는생존연금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구요. 특히 이미 소비자가 보험금을 청구해 지급절차가 진행중인 사고 보험금은 조회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결과는 접수일 현재 기준이라고 하구요. 또한 보험회사에서 제공한 자료를 기초로 작성되기 때문에 유지여부 및 보험금액, 보험금 신청방법 등과 같은 세부내역은 해당회사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고 해요. 나도 모르게 숨어있는 숨은 보험금 및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확인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및 조회 확인방법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